우리의 몸은 에너지를 생성하고 지방과 단백질 합성, 근육의 활동과 신경계 조절을 위해 마그네슘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마그네슘이 이렇게 중요한데도, 75%의 사람들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고생하고 있죠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수백가지 효소에 필수적인 작용을 합니다. 특히 에너지를 전달하고 저장하고 쓰는 효소들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마그네슘 결핍된 채 살아가는 것 = 기름이 없는 차를 운전하는 것 

 

마그네슘은 신체의 모든 장기 특히 심장, 근육 그리고 신장에서 이용되는 무기질입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피로,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쥐 내림, 손떨림이나 허탈감, 이유없이 찾아오는 우울감, 또는 경련이나 눈 경련 등을 경험하고 있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계속 마그네슘이 부족한 채로 지내면 돌연사 같은 돌이킬 수 없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불안과 공황 발작, 천식, 변비, 당뇨, 심장병, 고혈압, 불면증, 골다공증, 우울증 등에 취약해집니다.

 

 

심장병의 원인은 콜레스테롤의 과다한 증가와 동맥경화에 있는데 증상은 대체로 중년 이후에 일어납니다.

 

 

돌연사란?

그동안 자각증상이 없다가 갑작스러운 컨디션 이상으로 24시간 이내에 사망하는 것

 

젊은 사람이 돌연사하는 원인 중 갑작스러운 심장마비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놀랍게도 심장마비의 원인이 동맥경화나 심장에 어떤 결함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 이러한 돌연사의 가장 큰 원인은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겁니다.

 

만성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 등으로 마그네슘 소모가 많아지면 별다른 이상이 없었어도 심장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우리는 왜 마그네슘이 결핍될 확률이 더 높을까요?

 

첫째, 가공식품이 원인입니다.

식품업계는 음식을 가공하면서 마그네슘 등의 여러 성분 함량을 낮춥니다. 예를 들어 밀이 밀가루로 정제될 때 90%의 마그네슘 함량이 소실됩니다. 또 당밀이 설탕으로 변할때도 마찬기조로 약 98%의 마그네슘이 손실됩니다.

 

게다가 MSG 등의 식품 첨가제도 마그네슘 함량을 대폭 감소시킵니다.

 

둘째, 소화 불량과 제산제가 원인이기도 합니다.

식단이 가공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제산제를 먹고 위산을 중화시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위산이 중화되면 마그네슘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셋째, 약 복용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이뇨제, 피임약, 인슐린, 코르디손, 몇몇 항생제 등의 약은 우리 몸으로 하여금 마그네슘을 잃게 합니다.

 

넷째, 잦은 음주나 지나친 카페인 섭취가 원인이기도 합니다.

 

다섯째, 노화도 마그네슘의 결핍을 유발합니다.

 

이렇듯 여러 원인으로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해지고 건강에 위협을 받게 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마그네슘을 보충해줘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식단에는 마그네슘이 충분하게 들어있지 않은 만큼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찾아 먹어야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해조류와 시금치나 근대와 같은 녹색 잎을 가진 채소는 훌륭한 마그네슘 영양원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 호박 및 해바라기와 같은 식물의 씨앗, 참깨, 아보카도도 좋습니다.

 

 

셋째, 야채 주스는 식단에서 충분한 마그네슘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넷째, 바나나와 우유에도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다섯째, 마그네슘이 풍부한 앱솜 소금으로 목욕을 하면 피부가 마그네슘을 흡수합니다. 엡솜 소금은 황산마그네슘의 일종으로 서양에서는 목욕 소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섯째, 마그네슘 보조제를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마그네슘을 먹을 때는 내가 먹는 칼슘의 양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지나치게 많은 칼슘을 섭취하면서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도 있고, 이것은 특히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그네슘을 섭취할 때는 의사와 상담을 통해 각자의 체질에 맞게 마그네슘 보조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 KTV뉴스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최기자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