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예방 잘하는 7가지 방법 >

 

당뇨병 예방

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당뇨병 환자는 철저한 몸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지 못 하면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활 방식을 조금만 바꿔도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 방식을 바꾸는게 중요합니다.

 

당뇨병을 잘 관리하는 생활방식을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고 당뇨병을 잘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1. 혈압을 잘 체크해야 한다.

당뇨병이 있으면 심장 질환이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특별히 관리해야 합니다.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꾸준히 점검하고 관리하는게 필요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하게 되면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고 이것은 심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른 질환 발병 위험이 커집니다. 그래서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은 혈압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특별한 약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적당한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당뇨병 환자는 전문의와 상의해서 효과적인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마련해 몸무게를 줄여야 합니다. 무조건 음식을 안먹고 체중을 줄이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혈당 수치를 자주 점검해야 한다.

먼저 환자는 주치의와 상담해서 자신에게 맞는 혈당 수치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최소 2번은 혈당 수치를 체크하고 기록해야 합니다.

 

혈당 일지를 매일 작성해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준 당일 먹은 음식과 활동량 등을 꾸준히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기록을 정기검진때 주치의에게 보여주면서 상담을 받는게 좋습니다.

 

4. 혈당 조절에 좋은 식품을 먹어야 한다.

곡물, 채소, 과일은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변동시키지 않고 조절하는데 있어서 좋은 음식입니다. 희망적인 소식은 당뇨병 환자들이 이런 음식을 잘 알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대체적으로 호불호가 안갈리고 먹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이런 음식을 먹고 난 뒤에도 혈당 수치를 꼭 재봐야 합니다. 그래서 혈당 조절에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5.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

당뇨병이 있으면 이전보다는 꾸준하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즉, 신체활동을 늘리는게 중요합니다.

이것이 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한 이유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적정 체중이 유지가 되고 이에 따라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적당하게 조절됩니다.

 

6. 담배를 끊어야 한다

금연을 당뇨병 환자에게 정말 안좋은 것입니다. 당뇨병은 심장, 신장, 신경계, 눈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이 발생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여기에 담배까지 피우게 되면 이런 상황을 촉진하는 길이 되버립니다. 당뇨병과 흡연이 만나게 되면 심장 질환, 간질환, 신경계 손상, 뇌졸중 등에 걸릴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혈당수치가 높으면 바로 금연을 해야합니다.

 

7. 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

통계에 따르면 하루에 7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에 좋지 않을 뿐더러 숙면을 못취한 스트레스 때문에 건강에 안좋은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당뇨병 환자에게 그대로 적용된다면 혈당 수치를 통제 불능의 상태로 만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한다면 혈압이 높아지고 스트레스가 증가해 당뇨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최기자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