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주차구역


장애인 주차구역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는 주차구역입니다. 따라서 잠깐 주차하는 것도 위법이면 걸리는대로 바로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과태료를 내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신고는 어떻게 하며 장애인주차구역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있었던 신고 포상금이 있는지 여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법적인 사항

 

장애인주차구역에 주차를 하려면 장애인 주차스티커가 있어야 됩니다. 이것은 법적으로 정해진 것이기에 모두가 따라야 합니다.

 

표지판에 이 사항은 적혀져 있습니다. '장애인자동차표지가 부착된 자동차에 보행상장애가 있는 자가 탑승한 경우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하게 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일부만 걸쳐도 과태료?

 

보통 장애인 주차구역은 일반 주차구역 바로 옆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차를 잘 못하시는 분이라면 잘못하다가는 장애인주차구역 선에 걸칠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부만 걸쳐있어도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애인주차구역 부근에서는 주차를 확실하게 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장애인주차구역과 관련된 과태료는 10만원 이내로 알려져있습니다만 간혹 과태료가 더 부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장시간 주차할 경우 위와 같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하루종일 장애인주차구역에 주차할 경우 2시간마다 1회 신고가 가능하기에 지속적으로 2시간 간격으로 신고할 경우 누적으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신고방법

 

장애인주차구역을 위반할 시 신고방법은 생활불편신고 앱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진 혹은 동영상을 찍어서 신고를 하면 됩니다. 신고하실 때는 차량번호도 입력해야 합니다.

 

신고포상금은 과거에는 있었으나 현재는 없어진 상태입니다.

 

 

 


세상이 각박해지면서 요즘 사람들은 잘못된 것을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특히나 장애인주차구역에 주차할 경우 장애인주차신고를 바로 하기 때문에 아무리 급하더라도 이곳에는 주차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혹여나 위반했을 경우 차량번호 과태료 조회를 통해 과태료 부과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장애인주차구역 과태료를 전부 정리해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장애인주차구역 꼭 잘 지켜주세요!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1. 장애인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고 주차한 경우 = 과태료 10만원 
= 과태료 10만원

 


2. 장애인 스티커는 부착되어 있지만 장애인이 탑승 안한 경우 
= 과태료 10만원

 


3. 장애인 스티커를 위조하거나 변조하는 행위를 했을 시 

= 과태료 200만원

 


4. 장애인 주차구역 진입을 방해하거나 막았을 경우 

= 과태료 50만원

 

 

* 신고 포상금은 과거에 있었으나 현재는 없어졌습니다.

 

 

 

 

 

 

 

 

 

 

 

 

 

 

 

 

 

 

 

 

 

 

 

 

 

 

 

많은 분들께 꿀팁을 지금!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최기자 news
,